Menu
인사말

2020년의 시계는 이제 이미 출발하여 돌아가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코리아의 임직원은 모두 힘을 합쳐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2020년 힌 쥐띠의 힘찬 기운을 다시금 새기며 풍요로운 결실을 위한 도전을 시작하겠습니다.

인사이트코리아는 도전에 있어 다음 3가지를 항상 염두하겠습니다.

"마부정제(馬不停蹄)":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

마부위침(磨斧爲針)” :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뜻으로, 아무리 이루기 힘든 일도 끊임없는 노력(努力)과 끈기 있는 인내(忍耐)로 성공(成功)하고 야 만다는 의미

"백화제방(百花齊放)” :
많은 꽃이 한꺼번에 흐드러지게 핌, 풍성한 결실을 있음을 의미

인사이트코리아의 하루 하루는 보다 더 중요하고 보다 더 값진 일을 만듭니다. 아무런 흔적도, 큰 결실도 없어 보일지라도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은 그 자체가 행복의 시작이요 완성일지 모르는 일입니다. 가야 하는 길을 한 걸음 한 걸을 걷다가 보면 언젠가는 목적지에 도달하지 않을리 없을 것이요, 좀 빨리 가고 늦게 갈수는 있겠지만 계속 걸을 수만 있다면 도달하지 않을 목적지는 없을 것입니다.

매년 새해의 시작 그리고 또 다시 시간을 흘려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 수없이 시간을 흘려가고 또 다시 시작하고 마무리하지만 그 과정에서 변화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인사이트코리아는 변화에 도전하고 적응하여 그 결과에 희망이 있고 더욱 풍요로운 결실이 있는 모습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2020년도 긍정적으로 변화해 가며, 큰 결실의 열매를 얻고 기쁨을 만끽하고자 하는 우리의 바램이 이루지기 위해서 오늘 또 다시 반복하면서 내일의 꿈과 희망을 위해 하루 하루 실천해 가겠습니다.

‘경자는 경(庚)은 금(金)이고 자(子)는 수(水)입니다. 쇠(金)는 하얗고 물(水)은 맑아 냉철한 이성의 기운이 충만합니다. 이른바 ‘경’은 오행상 큰 바위 혹은 광산에서 캐낸 원철이며, ‘자’는 오행상 큰 물입니다. 따라서 ‘큰 바위에서 물이 콸콸 솟음’, 혹은 ‘먹구름(庚)이 큰 비(子)가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2020년는 아무리 어려운 일을 만난다고 하더라도 바위처럼 꿋꿋이 그리고 강하게 흔들리지 않는 버팀이 있는 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인사이트코리아 모두가 흰쥐띠의 행운과 풍요로움의 주인공임을 잊지 말고 앞으로 남은 364일 동안 어려움과 고난이 가로 막고 있더라도 지혜롭게 극복하며 일년을 마치고 행운과 풍요로운 수확을 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하면서 신년사를 마칩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인사이트코리아 임직원 일동